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블리' 음주 전과 3범의 형량은 고작 징역 3년?

입력 2023-05-11 11:38

방송 : 5월 11일(목) 저녁 8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방송 : 5월 11일(목) 저녁 8시 50분

'한블리' 음주 전과 3범의 형량은 고작 징역 3년?

반복되는 음주운전 사고를 조명한다.

오늘(11일) 방송되는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에서는 대낮의 만취 상태의 운전자가 교통섬으로 돌진, 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의 목숨을 잃게 한 안타까운 사연이 소개된다.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에는 음주운전 차량이 교통섬으로 순식간에 돌진, 보행자를 덮친 충격적인 사고가 담겨있다. 이 사고로 보행자는 15m 넘게 날아가 결국 숨을 거두고 말았다. 당시 가해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56%의 면허 취소 수준. 이에 더해 자신이 운전을 했다는 사실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였던 것은 물론, 이전에 이미 2번의 음주운전 전력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 공분을 산다.

심지어 장례식이 끝날 때까지 진심 어린 사과 없이 선처만 바란다는 연락만 취한 가해자 측의 뻔뻔한 태도도 공개된다. 피해자 유가족은 "오히려 본인들이 사과를 갈구하는 상황"이라며 황당한 마음을 전한다. 하지만 유가족을 더욱 힘들게 했던 건 가해자에게 내려진 믿기 힘든 처벌이다. 음주운전 전과 3범에게 내려진 형량은 징역 3년. 보험금을 받았다는 이유만으로 민사 합의로 인정된 상황이다.

또한, 그토록 기다리던 막내아들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한 채 떠난 고인의 사연을 접한 패널들 모두 눈물을 감추지 못한다. 박미선은 "이런 불행이 반복된다면 누가 안심을 하고 살 수 있겠나"라며 "좀 더 강한 처벌을 원한다"라는 안타까움을 표한다.

이와 더불어 '한블리'에서는 조금만 방심해도 대형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노인 교통사고를 집중 조명한다. '도로 위 약자'일 수밖에 없는 다양한 노인 교통사고 유형을 소개하며 노인의 안전을 위한 보행자 통행 방법 및 운전법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동물들의 활동이 급증하는 5월을 맞아 로드킬 사례도 공개된다. 들개들에 쫓겨 강남 한복판에 뛰어들 수밖에 없던 닭부터 도로를 건너는 오리 가족, 목줄 없이 차로 뛰어든 강아지까지. 언제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를 기상천외한 동물 사고를 본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는 11일(목) 저녁 8시 50분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