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브리핑] 20대 국회 오늘부터 대정부질문

입력 2016-09-20 08: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20대 국회 오늘부터 대정부질문

20대 국회 첫 정기국회 대정부 질문이 오늘(20일)부터 나흘간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오늘 정치분야 대정부 질문에서는 고위공직자 비리수사처, 공수처 신설과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사퇴 문제 등이 최대 쟁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법원, 현재현 전 동양 회장 파산 선고

사기성 기업 어음으로 투자자 4만여 명이 1조 2천억원 대 피해를 보게 해 징역 7년이 확정된 현재현 전 동양그룹 회장에 대해, 법원이 파산 선고를 내렸습니다. 법원은 현 전 회장의 재산을 매각한 뒤 채권자들에게 배당할 방침입니다.

3. 아이 치고 뺑소니…9일 추적 끝 체포

지난 9일 저녁, 부산의 한 공원 앞에서 7살 남자아이를 치어 숨지게 한뒤 달아난 운전자가 9일만에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공개수배된 47살 김모씨를 인근의 한 아파트에서 긴급체포했습니다.

4. 인천 영종대교 일대 과속 단속한다

내년부터 영종대교에서 과속 구간 단속이 시행됩니다. 도입 구간은 영종대교 일대 상 하행선 7.8~8.3㎞로 평균 속도가 시속 100㎞를 초과한 차량이 단속 대상인데요, 경찰은 다음 달부터 3개월간 무인 과속 단속 장비 16대를 시범 가동하고, 내년부터 정식 단속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5. 러시아 총선 여당 압승…부정 신고 조사

러시아 하원 의원 선거에서 여당인 통합 러시아당이 압도적 승리를 거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99% 개표 결과, 통합 러시아당이 54.1%를 차지했다고 밝혔는데요, 한편 러시아의 독립선거감시기구는 이번 총선에 부정 신고가 1500여 건 접수돼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아침&브리핑] 갤럭시 노트7 오늘부터 교환 [아침&브리핑] 김정은, 5차 핵실험 뒤 첫 공개 활동 [아침&브리핑] 정세균·3당 방미…반기문 면담 예정 [아침&브리핑] 한-인도 정상회담…경제협정 속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