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도로공사 사장에 친박계 김학송…낙하산 논란

입력 2013-11-22 21:23 수정 2013-11-27 19: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학송 전 새누리당 의원이 한국도로공사 사장에 내정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매출만 7조에 이르는 대형 공기업에 대표적인 친박계 중진을 내정하면서 낙하산 인사에 대한 논란이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승필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김학송 전 새누리당 의원이 현재 공모가 진행중인 한국도로공사 사장에 내정됐습니다.

여권 핵심 관계자는 "청와대의 인사 검증을 마쳤으며 이사회 의결만 남았다"고 전했습니다.

당초 이사회에선 김 전 의원의 임명에 대해 부정적 의견도 있었지만 강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전 의원은 경남 진해에서 3선을 지낸 친박근혜계 중진입니다.

지난해 총선 때 공천에서 탈락해 '친박 배제' 인사의 대표적 사례가 됐지만 결국 공기업 사장 자리를 받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성회 전 새누리당 의원도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에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의원은 지난 10월 경기 화성갑 보궐선거 당시 친박근혜계 원로인 서청원 새누리당 의원에 밀려 공천을 받지 못했습니다.

대신 청와대가 공기업 사장 자리를 약속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우원식/민주당 최고위원 : 김성회 전 의원이 낙하산으로 확정되면 검찰은 범법 사실 여부를 즉각 수사해야 합니다.]

낙천한 친박계 인사들이 속속 공기업에 자리를 잡으면서 낙하산 인사 논란이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주인 없는 '낙하산' 기업 … 경영평가도 무용지물 "공공기관 파티 끝났다" 경고…실태와 당사자 입장 경영 낙제점 받고도…연봉 올리고 복지 누리는 공공기관 정호연, '밀어주기·낙하산' 해명 "누가 됐건 논란이었다" 이석채 후임도 낙하산?…정부 입맛 맞춘 인사 낙점 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