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군과 센카쿠 탈환 전투?…중국, 게임으로 여론몰이

입력 2013-08-02 21: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국의 건군 기념일이었던 어제(1일), 중국 전역에 공개된 '영광스러운 임무'란 제목의 온라인 게임.

중국과 일본이 영유권 분쟁을 빚고 있는 센카쿠 열도, 중국명 댜오위다오를 탈환하는 걸 목표로 설정한 게임입니다.

이용자는 게임 속 중국군 캐릭터가 돼 일본군 캐릭터들과 전투를 벌이는데요.

일인칭 시점으로 전개돼 마치 실전 같은 느낌을 줍니다.

[중국 난징군 병사 : 게임 속엔 지휘관·소총수·저격수 등 다양한 역할이 있습니다. 이들을 적절히 배치해 임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일본군을 사살하면 병사의 이름과 자위대 내 계급 등이 표시됩니다.

게임의 예고편엔 아베 신조 총리를 저격하는 장면도 나온다고 AFP 통신은 전했습니다.

대놓고 일본을 자극하는 게임입니다.

['영광스러운 임무' 게임 제작자 : (댜오위다오는 누구 것입니까?) 중국 것입니다.

중국 군이 훈련용으로 사용하던 게임을 이번에 민간 업체와 협력해 새 버전으로 만들어 일반에 공개한 겁니다.

중국이 힘을 길러 일본이 실효 지배 중인 센카쿠 열도를 되찾자는 메시지를 전하려 한 걸로 보입니다.

공개된지 하루만에 벌써 2백만명 이상이 게임에 참여했는데요.

일본은 아직까지 대응을 자제하면서 예의 주시 중입니다.

하지만 이용자가 늘어나면 파문은 더욱 확산될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독도는 일본 땅' 여론조사 도발…외교부, 엄중 항의 일본 아소 부총리, '독일 나치식 조용한 개헌' 발언 철회 "오해 불러 유감"…'나치 망언' 아소, 결국 꼬리 내렸다 외교부 "일본 정치인들 언행에 신중 기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