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당선인 인수위회의 첫 주재…분과별 업무보고 받아

입력 2013-01-07 08:28

정부서 파견 전문위원과 실무위원 명단 발표될 듯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부서 파견 전문위원과 실무위원 명단 발표될 듯

박 당선인 인수위회의 첫 주재…분과별 업무보고 받아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7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전체회의를 첫 주재한다.

전날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 별관에서 현판식을 하고 인수위를 출범시킨 박 당선인은 이날 회의에서 꼼꼼하고 정확한 업무 인수인계를 해줄 것을 인수위원들에게 강조한다.

인수위는 출범 첫날 김용준 인수위원장 주재로 첫 전체회의를 열고 운영규정과 예산안을 의결했기에 박 당선인이 주재하는 회의는 2차 전체회의다.

박 당선인은 회의에서 향후 5년간 효율적인 국정운영을 위해 정부 조직개편 작업에 특별히 신경써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국민행복과 민생, 국민대통합, 정치쇄신 등 자신이 강조해 온 국정운영 기조를 강조하면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노력해줄 것을 주문할 것으로 보인다.

인수위는 이어 분과위별로 해당 정부 부처의 업무보고를 받으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정부 부처별 인수위에 파견되는 공무원, 즉 전문위원과 실무위원 명단은 이날 발표될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근혜 "모범적 인수위 돼 달라"…인수위, 업무 개시 '소규모·실무형' 박근혜 인수위, '자문위원' 안 둔다 박근혜 당선인 조각 착수…'대통합·경제통' 총리 인선 떠오르는 박 당선인 '싱크탱크'…'김광두 역할론'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