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송호창 "비망록 사실과 달라" vs. 홍영표 "내가 소설가냐"

입력 2013-11-04 10: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송호창 "비망록 사실과 달라" vs. 홍영표 "내가 소설가냐"


송호창 "비망록 사실과 달라" vs. 홍영표 "내가 소설가냐"


무소속 송호창 의원과 민주당 홍영표 의원이 4일 이른바 대통령선거 비망록을 둘러싸고 공방을 벌였다.

안철수 대선캠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지낸 송 의원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와 통화에서 "지금 이 문제를 또다시 꺼내는 것에 대해 답답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대선 끝나고 난 이후에 다 다뤄졌던 이야기고 (우리는)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이라는 입장을 밝혔다"며 "여당 견제세력으로서 역할을 해야 하는데 지금 이 문제를 얘기하는 것이 여야간 협력관계 또는 경쟁적 협력관계에 어떤 도움도 되지 않을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에 비망록 저자인 홍 의원은 즉각 반발했다.

민주당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종합상황실장을 지낸 홍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 통화에서 자신의 저서 '비망록' 내용과 관련,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은 협상 당시에 테이블에 나왔던 분들이 아니다. 정작 그 협상에 참여했던 분들은 지금 말씀이 없다"며 "뭐 모르고 하는 소리로 나는 그렇게 이해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내가 무슨 소설가도 아니고 소설을 쓰겠냐. 내가 알기로 송호창 의원도 안철수 후보를 대리해 협상과정에 한 번도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게 더 이상 진실게임으로 논란이 될 필요가 없다고 본다. 왜냐하면 그런 것들에 관한 자료가 다 있기 때문"이라며 "객관적 사실 자체를 잘못 이해하거나 오해하거나 왜곡해 걸림돌이 돼선 안 된다는 판단 때문에 이 책을 냈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통화에서도 "내가 이 책을 내지 않는다고 해서 있었던 사실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라며 "정치권의 문화를 보면 서로 쓴소리 하기 싫어하고 굉장히 대충대충 넘고 가는데 그것이 우리 당과 민주개혁세력 전체의 미래를 위해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