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셜라이브] 이런데도 강압수사라고요?

입력 2017-01-24 17: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최순실씨는 검찰과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가 강압적이었다고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지난 16일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5차 기일에서 한 이야기인데요. 그는 "검사들이 제대로 수사하려는 의지가 있나. 사람이 죽을 지경이다"라고 주장했습니다. 특검에 낸 불출석 사유서에도 강압수사 때문에 나올 수 없다는 '핑계'를 담았습니다.

헌법재판소와 검찰 취재기자가 본 강압수사 주장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소셜라이브 23회에서 백종훈·이서준 기자가 '박근혜 최순실의 지연전략'에 대해 다룹니다. 피의자 최씨가 수사에 임하는 태도는 법조 출입기자들이 볼 때 황당할 정도라고 합니다. 탄핵심판과 수사를 늦추려는 '꼼수'로 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조목조목 분석합니다.

'지연전략' 속 탄핵심판과 특검 수사 결과 발표 시점은 어떻게 될지도 두 법조기자가 정리해드립니다.

[소셜라이브] JTBC소셜라이브는 매주 월·목 뉴스룸이 끝나고, 9시25분 페이스북으로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뉴스룸'입니다. 손석희·안나경 앵커와 기자들의 생생하고 핫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JTBC사회부 소셜 스토리 페이스북(바로가기☞ www.facebook.com/JTBCstandbyyou)에서 매주 월·목 방송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