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학생 좌절 느끼는 순간 1위…'직장인도 공감한다'

입력 2013-07-26 02: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학생 좌절 느끼는 순간 1위…'직장인도 공감한다'

'대학생 좌절 느끼는 순간 1위'

대학생이 좌절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일까?

구인구직사이트 알바몬은 최근 대학생 714명을 상대로 '대학생 좌절을 느끼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대학생 좌절 느끼는 순간 1위는 '나의 미래가 불투명하다고 느꼈을 때'(18.4%)로 나타났고, 2위는 '등록금, 학비 등 경제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때'(15.6%), 3위 '취업에 실패했을 때'(14.5%)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대학생이 좌절을 느끼는 순간에는 '외모나 배경 등 실력으로 커버할 수 없는 넘사벽을 느낄 때', '월등한 실력차이를 실감하게 될 때', '정말 믿었던 사람으로부터 배신당했다고 느꼈을 때', '진심과는 달리 오해받을 때' 등도 거론됐다.

한편, 좌절감을 극복하고 성공한 인생 역전 아이콘 1위로는 개그맨 유재석(34.7%)이 꼽혔고, 뒤이어 축구선수 박지성(18.8%), 서울대 이상묵 교수 (12.6%), 가수 허각(11.1%)이 뒤를 이었다.

대학생 좌절 느끼는 순간 1위 조 사 결과를 접한 네티즌들은 "대학생 좌절 느끼는 순간 1위, 가슴 아픈 현실이다", "대학생 좌절 느끼는 순간 1위, 좌절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도 있다", "대학생 좌절 느끼는 순간 1위, 직장인도 공감한다", "대학생 좌절 느끼는 순간 1위, 현실의 벽은 참 높은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대학생 좌절 느끼는 순간, JTBC 뉴스 캡쳐

관련기사

'지각했을 때 대처법' 화제…"저걸 졸업 전에 알았어야 해' 속 보이는 손, '디테일이 살아 있어…100점 드릴게요' 클라라 민낯 공개 "성형? 안 했다고 고백 할 수도 없고…" 크리스탈 이종석 언급 "'하이킥' 후 연락 하고 지내지만…" '김제동 소개팅녀' 이슬아 누구?…늘씬한 몸매·외모에 '깜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