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故강수연 마지막 모습…서사 돋보이는 '정이'

입력 2023-01-04 09: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사진=넷플릭스(Netflix)〉〈사진=넷플릭스(Netflix)〉

고(故) 강수연의 작품 속 마지막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영화 '정이(연상호 감독)'가 다채로운 스틸을 통해 작품의 분위기를 선공개했다.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영화다.

공개된 보도스틸은 연합군 소속 전설적인 용병이었을 때의 과거 정이(김현주)부터 A.I. 전투용병으로 다시 태어난 정이의 모습, 크로노이드 연구소의 팀장 서현(강수연)과 연구소장 상훈(류경수)이 정이를 개발하는 과정과 서로 대치하는 상황까지 미래 인류에게 닥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나아가는 입체적인 캐릭터와 역동적인 서사를 담고 있다.

오랫동안 내전이 이어지는 상황 속 수많은 작전에 참전해온 정이의 스틸은 매 순간 최고의 전투력과 전술로 연합군에게 승리를 안긴 최정예 리더이자 살아 숨 쉬는 전설의 아이콘이었던 그녀를 짐작하게 한다. 내전을 끝내기 위해 마지막 작전으로 떠나기 전 걱정하는 어머니 옆에서도 딸을 걱정시키지 않기 위해 밝게 웃음 짓는 정이, 비 내리는 창밖을 골똘히 내다보는 정이의 딸 어린 서현(박소이)의 스틸은 정이 또한 평범한 인간이었음을 보여준다. 작전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한 정이는 크로노이드 연구소의 뇌복제 기술을 통해 A.I. 전투용병으로 다시 탄생하여 개발되어간다. 정이로 분한 김현주는 인간일 때와 A.I.일 때의 미묘한 차이를 디테일하게 보여주는 것은 물론 다층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하며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강렬한 변신을 선보인다.

크로노이드 연구소에서 개발에 몰두해 있는 팀장 서현의 스틸은 정이의 개발에 성공해 길고 길었던 내전을 끝내고 싶어 하는 굳은 의지를 보여준다. 서현 역에는 한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배우 강수연이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깊은 내면을 가진 인물을 심층적으로 표현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전망이다.

또한 예리한 눈빛으로 뇌복제와 A.I. 개발 사업에 진심을 다하는 크로노이드 연구소장 상훈 스틸은 정이 개발을 성공시키고자 하는 그의 강한 열의를 느끼게 한다. 상훈 역을 맡은 류경수는 뇌복제 실험의 성공에 모든 것을 건 열정과 유머 감각을 동시에 가진 캐릭터를 강렬한 연기로 표현한다. 연구소에서 서현의 이마에 총을 겨누는 상훈의 스틸은 같은 목적을 가졌던 둘의 대립과 극적 긴장감을 예고, 연구소에서 거침없이 걸어 나오는 정이의 모습을 담은 스틸은 그녀가 불패의 용병으로 거듭나 내전의 종지부를 찍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인다.

'D.P.' '지옥' 등을 제작하며 국내외 수많은 팬들에게 찬사를 받은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제작하고, 22세기 미래에서 펼쳐지는 뇌복제 실험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의 강렬한 연기 변신, 그리고 늘 새로움과 놀라움을 선사하는 연상호 감독이 완성한 SF 장르물 '정이'는 오는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