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온라인 게이머 끌어들여 스포츠 도박사이트 운영

입력 2012-10-09 13: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부산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9일 온라인 게임을 하면서 알게 된 동료 게이머를 고용해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혐의(도박장 개장 등)로 곽모(46)씨를 구속했다.

곽씨를 도와 도박사이트를 함께 운영한 일당과 사이트 개발자, 차명 통장 판매자 등 16명은 불구속 입건됐다.

도박사이트 운영자인 곽씨는 10여년 전 온라인게임을 하면서 알게 된 전국 각지의 사람들을 취업을 미끼로 끌어들여 24시간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최근 2년6개월간 17억여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일본에 서버를 설치하고 한국과 필리핀 등에 사무실을 마련해 사이트를 운영한 곽씨 등은 그동안 3천150명의 정회원을 거느리고 250억원대의 도박을 알선했다.

이들은 회원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돈을 걸 수 있도록 모바일 시스템도 구축했다.

상습도박 혐의로 입건된 현모(28)씨는 누적배팅 금액 1억3천만원을 기록했지만 총 5천400만원을 잃기도 했다. 몇몇 사람을 제외하면 대부분 돈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경찰은 덧붙였다.

경찰은 1천만원 이상을 걸고 도박을 한 57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도박사이트 이용자 97명을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출근길 분당선 전동차 고장…1시간만에 정상운행 연예지망생 등쳐 억대 가로챈 기획사 대표 구속 성매매 여대생에 가짜어음 주고 거스름돈 챙겨 유기동물 처리 보조금 챙긴 수의사 등 15명 적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