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영우, 새누리 대변인직 사퇴

입력 2012-08-04 12:23

"공천헌금 파문 누군가 책임져야"..당 지도부에 '결단' 촉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공천헌금 파문 누군가 책임져야"..당 지도부에 '결단' 촉구

새누리당 김영우 대변인은 4일 4ㆍ11 총선 공천헌금 파문과 관련, "국민께 머리 숙이고 그 누군가는 책임지는 모습은 필요하다"며 대변인직에서 사퇴했다.

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1사무부총장을 지낸 데 이어 대변인직을 수행하는 불초한 나부터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사퇴를 선언했다.

다만 그는 "당은 정치헌금 의혹으로 누란지위에 있다"며 "이 사건은 다분히 불순한 의도를 가진 제보자로부터 시작됐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고, 이 사건을 두고 공천 전체를 진상조사해야 한다는 요구는 지나치다"고 말했다.

또 "당이 위기에 처했을 때 당을 위해 두번씩 헌신한 우리 당의 유력 후보에게 모든 책임을 지라고 말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지적했다.

비박 경선주자 3인의 `경선 보이콧'에 대해서도 그는 "경선은 국민과의 약속으로 차질없이 치러져야 한다"며 경선 참여를 촉구하면서 "당 지도부도 헌신적 결단을 내려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새누리 비박3인, 경선일정 보이콧…경선 중대고비 황우여 "탈당 여의치않으면 조치"…출당 시사 새누리, 현영희·현기환에 탈당 권유 '공천헌금' 검찰수사 어디까지 확대될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