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빚독촉 시달리다 사채업자 '살해', 화장실에 시신 버려

입력 2012-05-13 19:38 수정 2013-05-20 10: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빚 독촉에 시달리다 사채업자를 살해한 뒤 재래식 화장실에 버린 두 사람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또 건설 폐기물 처리업체에서 흙더미가 무너져 3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사건 사고, 정진명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찰이 주택가 재래화장실에서 수색작업 끝에 파란색 포에 쌓인 시신을 찾아냅니다.

지난 8일 실종 신고된 사채업자 31살 곽 모씨의 시신입니다.

경찰 수사 결과 조직폭력배 출신 사채업자 곽 씨에게서 3천 5백만원을 빌린 성 모씨가 돈을 갚으라는 독촉을 받자 후배 윤 모씨를 끌어들여 곽 씨를 살해했습니다.

성 씨 등 2명은 지난 3일 술에 취한 곽 씨를 이곳 해장국 집에서 수면제가 든 음료를 마시게 한 뒤 납치해 살해했습니다.

[주정재/전남 장성경찰서 수사과장 : 피의자(성 씨)가 돈의 변제를 요구하면서 여자친구나 자신 집으로 와서 곽 씨가 행패를 부려 살해할 마음을 갖게 됐다.]

경찰은 사채업자인 곽 씨가 실종됐다는 가족들의 신고에 따라 통화내역, 채무관계 등을 토대로 이들을 검거했습니다.

++

오늘(13일) 낮 12시쯤 경남 양산시 매곡동의 한 폐기물 분리수거 업체에서 매몰 사고가 발생해, 61살 김 모씨 등 직원 3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사고는 직원들이 회사 공업용수 배관에서 물이 새는 곳을 찾기 위해 굴착작업을 하던 중 20m 높이의 흙더미가 무너지면서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업체 대표를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가스레인지 상판 강화유리, 순식간에 '펑!' 산산조각 제주 수학여행 버스-덤프트럭과 충돌…38명 사상 '타짜' 스님들 호텔에서 억대 도박…조계종 발칵 '내 것인 양 태연히…' 모로코인, 스마트폰 '슬쩍' 오뚝이처럼 달아났지만…CCTV는 범인을 보고있었다 딸 성폭행 40대 징역 5년…7년간 전자발찌 부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