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윤 정부 1년 '국민 불안 시대' 혹평…"국정기조 바꿔야"

입력 2023-05-09 20: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앵커]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의 지난 1년이 '국민 불안 시대'였다고 비판했습니다. 경제와 안보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국정 운영 철학을 바꾸고 국민과 소통하라고 했습니다.

이어서 최규진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민생 고통이 커지고, 민주주의가 퇴행했다고 했습니다.

지난 1년이 총체적인 국민 불안 시대였단 겁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표 : 민주주의라는 과연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하는 대통령 취임 1년인 것 같습니다. 자유라는 이름으로 국가의 책임을 다 내팽개친 것이 아닌가 하는…]

민주당은 국정 운영 기조를 바꿔야 한다고 했습니다.

독선과 독단, 독주의 길로 빠져들지 않기 위해선 국민과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가장 큰 성과로 내세운 외교안보 분야와 관련해선 국회 외통위에서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윤호중/더불어민주당 의원 :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키다리 아저씨처럼 정말 좋은 일 하고 다닌다 이렇게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국제적 평가는 대한민국의 외교를 글로벌 호갱 외교다…]

국민의힘은 북핵 확장억제 강화와 일본 셔틀외교 복원 등 분명한 성과를 거뒀다고 맞섰습니다.

[정진석/국민의힘 의원 : 5년 동안의 한·일 관계는 완전히 혹한의, 대화의 문을 걸어 잠근 상태였는데. 셔틀외교가 복원되는 등 한·일 관계 회복되고, 정상화되고 다시 훈풍이 부는…]

민주당 지도부는 윤 대통령 취임 1주년인 내일 대구 경북에서 국민 보고회를 열고 현 정부의 실정을 부각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