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남욱 폭로에 김만배 반격…'이재명 지분' 놓고 법정 충돌

입력 2022-12-02 20:27 수정 2022-12-02 20: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만배 씨와 남욱 변호사. 이른바 대장동 세력이죠. 한때는 한통속이였지만 지금은 사사건건 입장이 다른데요. 오늘(2일) 양측이 재판에서 부딪혔습니다. 김씨 지분에 이재명 시장 측 몫이 포함됐냐를 두고서입니다.

박사라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대장동 재판에서는 김만배씨 측이 남욱 변호사를 상대로 증인신문을 했습니다.

김씨는 '대장동 지분에 이재명 시장 측 몫이 없다'는 입장인 반면, 남 변호사는 '지분이 있다'며 서로 충돌하고 있습니다.

김씨 측은 2019년에 이 시장이 대장동 사업자들에게 기반시설 비용을 부담하게 했다는 점을 내세웠습니다.

"이 시장 측이 천화동인 지분을 일부라도 가지고 있었다면 이런 행동은 자신의 이익을 해치는 게 아니냐"고 남 변호사에게 물은 겁니다.

그러자 남 변호사는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그렇지만, 제가 알고 있는 것과 다르다"고 맞섰습니다.

김씨 측은 남 변호사의 말이 대부분 전해 들은 얘기라며 공격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씨는 검찰 조사에서 2014년~2015년 사이 남 변호사로부터 32억여원을 받아서 그 중 4억원을 유동규 전 본부장에게 전달했다고 인정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검찰은 4억원이 당시 이재명 시장의 선거자금 명목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김씨는 대장동 지분 약속을 비롯한 다른 의혹들에 대해서는 여전히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디자인 : 홍빛누리)

관련기사

'대장동 일당' 김만배·남욱·정영학 800억원 규모 재산 동결 좁혀지는 '이재명 수사망'…송영길 "방탄은 당연" '아들 50억 퇴직금' 곽상도 15년 구형…김만배 "허언으로 오해 낳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