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쌀쌀한 출근길…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나쁨'

입력 2023-03-24 08: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앵커]

오늘(24일) 황사가 더 심해졌던데, 주말에도 황사의 영향이 있을까요?

[김민지/기상캐스터]

내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이 황사로 숨쉬기 답답하겠습니다. 다만 내일은 남부를 제외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점차 공기질이 좋아지겠습니다. 어제 오전 11시쯤, 기상 항공기에서 관측한 백령도의 모습인데요. 이 희뿌연 먼지가 북서풍을 타고 더 많이 유입되면서 서울과 인천은 황사위기경보가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강화됐고요. 그 밖의 수도권과 충남까지 경보가 확대됐습니다.

오늘은 보시는 것처럼 경남을 제외한 전국이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습니다. 여기에 서울은 미세먼지 경보가, 경남을 제외한 그 밖의 지역은 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져있어서요. 오늘은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국에 비가 내린 지 하루 만에 다시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내륙, 충북은 대기가 많이 건조해졌습니다. 이들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그 밖의 지역도 점차 건조해지겠습니다.

어젯밤 찬바람이 불면서 공기가 많이 차가워졌습니다. 서울의 최저기온 5도로 하루 만에 7도나 떨어져 쌀쌀하겠고요. 낮 기온은 18로 온화하지만 10도가 넘는 일교차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서울·청주 8도, 대구·창원 14도로 어제보다 5에서 8도가량 낮습니다.

낮 기온은 대전·청주 18도, 전주·창원 17도로 비교적 온화하겠습니다.

오늘부터 고온현상은 사라지고 당분간 평년 수준을 되찾겠고요. 대기는 계속 건조할 전망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