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당 "이탈리아 해킹팀, 국내PC 수상한 접속"…추가 확인

입력 2015-07-31 20: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31일)도 뉴스룸은 국정원 불법 감청 의혹과 국정원 직원 임모씨의 사망을 둘러싼 의문점을 먼저 전해드리겠습니다. 새정치연합이 오늘 불법 감청 의혹과 관련해 이병호 현 국정원장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또 이탈리아 해킹팀 자료에서 국내 PC IP 주소에 네차례 접속한 기록이 확인됐고, 그 가운데 두 차례 접속 시점이 대선 직전이라며 검찰이 수사를 통해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조익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이병호 국정원장과 목영만 전 기조실장, 기술연구개발단 관계자 등을 추가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이 원장은 국정원 직원들이 낸 집단성명서가 국정원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고발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목 전 기조실장 등은 해킹 프로그램의 구매와 운영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큰 인사들입니다.

앞서 23일엔 원세훈 전 원장과 해킹 프로그램 구매를 중개한 업체 등을 고발한 바 있습니다.

새정치연합은 또 이탈리아 업체 '해킹팀' 서버 로그 백업파일에서 이동통신이 아닌 국내 PC IP 주소에 4차례 접속된 기록을 추가로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2차례는 접속 시점이 대선 직전인 12월 9일과 18일로 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검찰이 의혹을 수사를 통해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야당의 의혹제기에 근거가 없다며 일일이 대응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해킹 정국의 장기화를 차단하려는 의도가 깔린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선거운동 기간 중 인터넷 실명제 합헌…엇갈린 반응 국정원, 임 씨 사망 전 국내 해킹내역 조사 정황 포착 새누리 "안보자해 행위"…새정치연합 "국정원 무능" 국민 10명 중 절반 "국회의원 정수 줄여야" 새누리 "시티즌랩 주장, 'RCS 카톡 감청 불가하다'와 똑같은 얘기" '차기 대권주자들' 김무성-반기문, 뉴욕 UN서 만남 눈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