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홍기훈 교수가 말하는 현실적인 투자 방법은?

입력 2022-07-30 09:34

방송: 7월 31일(일) 오전 10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7월 31일(일) 오전 10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홍기훈 교수가 말하는 현실적인 투자 방법은?

홍기훈 교수가 디지털 자산 투자 방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31일(일)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서는 디지털 화폐 전문가 홍기훈 교수가 출연해 디지털 자산에 관한 강연을 진행한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은 멈출 줄 모르고, 세계 경제 상황은 점점 나빠지며 코인시장과 주식시장이 불안정해지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의 첫 트윗 NFT가 35억 원에 팔렸지만 현재는 837만원으로 가치가 떨어지기도 했다. 과연 디지털 자산의 미래는 어디로 흘러갈까? 홍기훈 교수가 이에 대한 답을 주는 것은 물론, 루나-테라 사태의 진실과 돈을 잃지 않고 투자하는 방법까지 '디지털 자산'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친다.

'디지털 자산'이란 부동산 같은 실물 자산이 아닌, 디지털 형태의 가치를 가진 것을 말한다. NFT 아트, 코인, 가상 부동산 등이 디지털 자산의 예시다. 세계가 변하면서 투자 트렌드가 바뀌고, 다양한 디지털 자산 상품들도 등장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은 '조각투자'다. 조각투자의 장점은 고가의 상품들을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것이다. 조각투자의 한 종류인 음악저작권을 거래하는 모 업체의 경우 거래액이 2018년 10억에서 2021년 91억으로 상승 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외에도 소, 슈퍼카, 부동산 등 다양한 디지털 투자 상품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조각투자에도 단점은 존재한다. 홍기훈 교수는 "블록체인 기술이 있는 것처럼 홍보만 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조각투자의 위험성을 강조했다. 또한 "조각투자의 위험성은 항상 존재하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신뢰가 문제"라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안전한 조각투자는 없을까? 홍기훈 교수는 비교적 안전한 조각투자가 있다고 설명하는데, 홍기훈 교수가 말하는 안전한 조각투자 방법은 본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기훈 교수와 함께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는 31일(일) 오전 10시 30분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K-클라스' XR로 더욱 생생해진 K-컬처의 매력 '차이나는 클라스' 송길영 박사가 분석한 우리 사회의 키워드들 '차클' '평타'에 빠진 한국인들?…나만의 가치를 찾는 방법 소개 '차클' 이진우 교수가 말하는 번아웃과 삶의 균형을 찾는 방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