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론조사] "정보기관의 대선 개입이 큰 문제" 48.3%

입력 2013-06-17 21: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을 두고 여야의 생각은 다릅니다.국민의 생각은 어떨까요?

김필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으로까지 번진 여직원 댓글 사건, JTBC와 중앙일보 조사연구팀이 성인남녀 700명에게 이 사건을 어떻게 보는지 물어봤습니다.

여당 주장 대로 국정원 간부에게 총선 공천까지 약속하며 매관 공작을 한 민주당이 문제다, 이런 의견이 27%.

정보기관이 대선에 조직적으로 개입한 게 역시 가장 큰 문제라는 응답이 48.3%.

민주당과 야당 주장에 더 많이 손을 들어준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야당이 요구한 대로 국정조사까지 가야 할까?

검찰 수사가 미진했으니 국정조사 해야 한다는 의견이 46.8%, 국정조사 없이 사법부 판단에 맡기자는 의견보다 더 많았습니다.

이제 이 사건의 직접적인 이해관계자라고 할 수 있죠.

문재인 의원이 수사 결과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선거에 대해서까지는 아니지만 박근혜 대통령이 책임을 져야 한다"는 건데, 국민 생각은 어떨까요?

이번 사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가 38.8%, 책임질 필요 없다가 44.8% 오차 범위 안에서 엇갈립니다.

대통령이 어떤 식으로든 책임을 져야한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 모습입니다.

관련기사

민주, 국정원 사건 배후로 '권영세' 지목…여야 대충돌 잠복·미행 첩보전…'국정원 여직원' 제보한 국정원 직원 민주 "국정원 사건 배후있다" 의혹 제기…법사위 공방전 여야, 국정원·경찰 대선개입 수사결과 평가 '극과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