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심판이 안티인가?'…연패 속 또 오심 논란에 운 넥센

입력 2013-06-22 19: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21일) 프로야구 넥센과 NC의 경기에선 또 오심 논란이 일었습니다. 오심이 자꾸 반복되다보면 프로야구 인기가 식어버릴텐데 안타깝습니다.

안의근 기자입니다.

[기자]

0대3으로 뒤지다 한 점 따라붙은 넥센의 6회말.

2사 1, 2루 상황에서 장기영의 타구가 중견수 나성범에게 잡히자 2루주자 정수성이 쏜살같이 3루로 내달립니다.

하지만 돌연 2루심은 바로 정수성의 아웃을 선언.

공이 외야수 글러브 안에 들어가기 전 주자의 발이 2루에서 떨어졌다는 겁니다.

하지만 느린 화면으로 보면 나성범의 포구 동작 때 정수성의 오른발은 아직 2루에 붙어있습니다.

염경엽 감독은 항의를 해봤지만 심판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마해영/야구 해설위원 : 정수성이 스타트 끊을 때 힘차게 튀어나가기 위해 손을 빨리휘저으니까 심판이 스타트를 끊었다고 본 것 같아요. 그래서 오심이 난 것 같습니다.]

넥센은 결국 1대4로 패하며 8연패 늪에 빠졌습니다.

이 경기 심판조는 공교롭게도 지난 15일 넥센과 LG 경기 때 오심을 저지른 심판조.

당시 오심을 범한 박근영 심판이 징계를 받고 2군으로 내려갔고, 그 자리를 채운 2루심이 다시 오심 논란의 당사자가 된 겁니다.

하지만 KBO는 오심 여부가 명확치 않다는 입장입니다.

[박근찬/KBO 홍보팀장 : 오심으로 보기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에서 보시는 것과 영상으로 끊어 보면 (오심인지) 명확하지 않아요.]

연패에 빠진 넥센, 오심 논란까지 겹치며 시즌 중반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영상] 이승엽 홈런 신기록, 이제 남은 건 '400홈런을 향해' '애매한 리터치 아웃' 넥센, 심판에 또 울다 '시즌 마수걸이포' 두산 오재일 "한 타석이 절실" 염경엽 감독, 머리까지 깎았는데…넥센, '8연패' 기록 '6월 상승세' 롯데, 김시진 감독 "스몰볼" 외친 이유 머리 짧게 자른 염경엽 감독 "지금부터 전쟁이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