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래저축 회장, 007작전 같은 밀항 시도 "5개월간 준비"

입력 2012-05-06 19:42

밀항 전 200억 원 인출…내일 구속영장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밀항 전 200억 원 인출…내일 구속영장

[앵커]

오늘(6일) 영업정지된 저축은행 중 한 곳의 회장은 중국으로 밀항을 하려다 적발됐습니다. 퇴출 위기에 몰리자 5개월 전부터 밀항을 준비하는 도덕적 해이의 극치를 보여줬습니다.

서복현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3일 경기도 화성의 한 선착장에 해양경찰이 들이 닥쳤습니다.

밀항 조직이 있다는 첩보를 확인하러 간 곳에는 오늘 영업정지된 미래저축은행 김찬경 회장이 있었습니다.

소형 어선 선실에 숨어 있던 김 회장은 모자를 푹 눌러쓴 채 낚시꾼으로 위장하고 있었고, 가방 안에는 5만원 권 다발로 1200만 원과 여권이 들어 있었습니다.

김 회장은 공해상에서 화물선으로 갈아탄 뒤 중국 산둥성으로 도망치려 했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를 위해 평소 알고 지내던 사업가 이 모 씨에게 부탁해 전문 밀항 조직을 소개받는 등, 5개월 전부터 치밀하게 준비해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 : 끝까지 (중국에)나가는 것이 아니라면서 자기 신분도 속였습니다. 조그만 사업을 하는 사람인데 OOO을 잘 알고 있고 돈을 가지고 내려오라고 해서 왔다. 배는 타라고 해서 얼떨결에 탔다.]

김 회장은 밀항을 시도하기 직전에는 회사의 예금 200억 원을 인출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해경으로부터 김 회장의 신병을 넘겨받은 대검찰청 저축은행 합동수사단은 김 회장에 대해 내일 구속영장을 청구할 계획입니다.

검찰은 미래저축은행과 함께 영업정지된 3개 저축은행의 경영진도 이번 주부터 불러 부당 대출 의혹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부실 저축은행 4곳 영업정지…업계1~3위 모조리 아웃 되풀이되는 저축은행 부실 경영…막을 방법은 없나? '내 돈 떼일까' 불안한 예금자들…급한 돈 필요하다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