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삼성전자, LCD 사업부 분사 의결

입력 2012-03-16 10:51

주주총회 개최..권오현 부회장 사내이사로 선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주주총회 개최..권오현 부회장 사내이사로 선임


삼성전자, LCD 사업부 분사 의결

삼성전자[005930]가 액정표시장치(LCD) 사업부를 분사하기로 의결했다.

삼성전자는 16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본관에서 제43기 주주총회를 열어 LCD사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LCD사업부를 분할하는 안건을 상정해 통과시켰다.

LCD사업부는 다음달 1일 자본금 7천500억원인 가칭 '삼성디스플레이 주식회사'의 신규법인으로 출범한 뒤 상반기 중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와 합병 절차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새 회사의 대표로는 박동건 삼성전자 LCD사업부장(부사장)이 선임됐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연결기준으로 매출 165조원, 영업이익 16조원인 지난해 영업실적이 보고됐다.

권오현 DS총괄 부회장은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됐고, 최지성 부회장과 윤주화 사장도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윤동민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김한중 연세대학교 총장, 이병기 서울대 전기공학부 교수 등 3명은 사외이사로 임명됐다.

최지성 부회장은 "지난해 금융위기 어려움 속에서 주주들의 격려와 성원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안정적 손익을 창출하하는 등 업계 선두 자리를 굳건히 했다"면서 "올해 전자산업의 재편은 더욱 가속화되고 글로벌 경쟁 역시 심화될 것이지만 주력사업의 경쟁력 격차 확대, 차별적 신가치 창출, 미래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매출 성장세와 견조한 영업이익 창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고유의 경쟁력 위에 차별적 신가치를 창출하고 ▲지속적 성장을 위해 미래 경쟁력을 집중 강화하는 한편 ▲급변하는 외부 환경에 대비하는 상시 리스크 경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우선 차별적 신가치 창출을 위해 주력사업의 하드웨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동시에 소프트웨어, 디자인, 서비스와 같은 소프트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육성사업은 신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근본적인 경쟁력을 갖추도록 할 예정이다.

또 지속적 성장을 견인할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료기기 사업 같은 신규사업을 조기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도 구매를 체질화하고 협력사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등 동반성장 문화를 정착하고 현장 밀착형 준법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맹희·숙희씨, 상속 소송 증거 신청 스마트폰 비싸다 했더니 삼성전자 네덜란드서 애플 소송 일부 승소 "애플, 삼성 상대 미 ITC 소송서 일부 특허건 취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