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경찰에 로비해줄게"…거액 챙긴 전 비서관

입력 2012-04-22 19:41 수정 2012-04-22 19: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찰과 공기업에 로비를 해주겠다며 거액을 챙긴, 전직 국회의원 비서관이 검찰에 적발됐습니다. 검찰은 실제로 경찰 간부에게 돈이 전달됐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서복현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전직 의원 비서관 김 모 씨의 '간 큰' 행각은 있지도 않은 건설 기계를 담보로 한 400억 원대 불법 대출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불거졌습니다.

사기단의 주범인 송 모 씨와 불법 로비에 나선 정황이 검찰에 포착된 겁니다.

옛 민주당 국회의원의 5급 비서관을 지낸 김 씨는 자신의 이력을 앞세워 '해결사' 로 나섰습니다.

2009년 12월 송 씨가 폭력 사건에 연루돼 경찰 조사를 받자 김 씨는 자신이 경찰 간부에게 힘을 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울경찰청 총경에게 말해 조사를 맡은 경찰관이 징계 받도록 하겠다"며 이를 대가로 3천만 원을 챙긴 겁니다.

2010년에는 공기업 공사 수주를 원하던 송 씨로부터 "LH 공사 담당 직원에게 부탁하겠다"며 5차례에 걸쳐 3천3백만 원을 받아갔습니다.

또 5천 600여 만 원을 LH공사 이 모 과장에게 실제로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김 씨는 4.11 총선에서 야당의 거물 후보 캠프에 합류해 정치권 재입성을 노렸습니다.

그러나 공식선거운동 첫날 검찰에 구속되고 말았습니다.

검찰은 김씨가 실제로 경찰 총경에게 돈을 줬는지 수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불법과외·부정입학' 수억원 챙긴 한예종 교수 '덜미' [단독] '기막힌' 학생회장 부정선거…'정치권 뺨치네' "90도 인사 안했다"…무용과 여대생, 후배들 '집단폭행' [단독] "과외 선생님 구해요" 여대생 끌고가 성폭행 친구 때려죽인 뒤 암매장까지…겁없는 10대들 '끔찍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