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오 "박근혜에 국민 의혹 갖는다면 털고가야"

입력 2012-05-25 09:46

"30년 농사지은 70세 이상 노인에 연금 줘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30년 농사지은 70세 이상 노인에 연금 줘야"


이재오 "박근혜에 국민 의혹 갖는다면 털고가야"

대권도전을 선언한 이재오 의원은 25일 부산저축은행 로비스트 박태규씨를 둘러싼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민주통합당 박지원 비대위원장의 맞고발 공방과 관련, "두 사람 간의 문제로 제3자가 끼어들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정당 간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나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과 박태규씨가 여러번 만났다'는 박지원 비대위원장의 의혹에 대해서는 "어떤 주자든 간에 국민들이 의혹을 갖는다고 하면 그것은 그때그때 털고 가야지, 안고 가서 득될게 없지 않겠나"라고 답했다.

이 의원은 "박 전 비대위원장이 가장 먼저 털고가야 할 문제는 뭔가"라는 질문에 "본인이 대통령 출마 선언도 하지 않았고 예비후보 등록도 하지 않아 경기로 말하자면 링 위에 정식으로 올라오지 않았다"며 "링에 올라오면 그때 이야기해도 늦지 않는다"고 말했다.

전국을 순회하며 민생탐방중인 이 의원은 대선공약에 대해서는 "70세 이상 되고 한 마을에서 30년 이상 농사를 지은 분들에게 연금을 줘야 된다는게 제 소신"이라고 밝혔다.

그는 "농촌에 가면 나이 80이 넘어도 하루 3만원을 벌려고 일을 나가는 할머니들이 많다"며 "그것을 그냥 보고있을 수 없지 않겠나"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대선 경선시 완전국민경선 요구에 대해 "지금 당의 경선룰로는 젊은 표심이나 중간층 표심을 끌어들이기 부족하다"며 "우리 당원들끼리, 좀더 좋게 말하면 당권파들끼리의 잔치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언론사 파업에 대해서는 "그것은 당사자들간 문제로 정부가 개입하기는 좀 맞지않다"며 "언론의 경영 측과 노조 측이 첨예하게 이해가 대립됐기 때문에 정부가 개입하기는 아직 빠르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친이계 좌장이라는 꼬리표가 있는데 그것을 달고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겠는가"라는 물음에는 "저는 그것을 달고 대선에서 승리하려고 한다"고 답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MB, 끔찍한 일 당할 수도" 박지원 또 독설 민주, '박태규 논란' 박근혜 측 맞고발 서병수 "박지원, 대통령후보 흠집내려 국민 속여" 박지원 공세 계속…박근혜 측 "근거 없이 깐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