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사람 아닌 고양이로 본다? '황당'

입력 2014-01-15 12: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사람 아닌 고양이로 본다? '황당'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12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고양이가 자신의 주인을 '몸집은 크지만 공격성이 없는 다른 고양이'로 인식하고 있다는 연구 결과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국 브리스틀 대학교 동물·인간 행동학 분야 권위자 존 브래드쇼 박사는 "고양이과 동물의 인사 방법 중 하나인 꼬리를 위로 향하는 것은 주인도 고양이처럼 인식해 동일하게 보이는 호감 표지 중 하나"라고 말했다.

브래드쇼 박사는 "고양이의 꼬리가 위로 향하는 것은 고양이과 동물의 인사 방법인데, 고양이가 주인에게도 같은 방식으로 애정을 표현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고양이가 '거주지 파괴자'에서 '친한 동거인'으로 변한 것은 얼마 되지 않았다"며 "고양이의 관점에서 이 전환은 아직까지 분명 미완성"이라고 분석했다.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연구 결과를 접한 누리꾼들은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역시 도도해"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같은 급으로 생각하는구나"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주인이라고 생각 안 하네" "고양이 눈에 비친 주인, 그냥 고양일 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일보 포토 DB

관련기사

이용대 건치미소 화제…'윙크보이'의 매력 또 한 번 발산 '오늘밤 어때' 박은지 마지막연애 언급 "프리선언 후 끊겨" 성난 코끼리, 관람객 차 짓밟고 뒤집고…아찔했던 순간! 강지영 내용증명, DSP 미디어 측에 "재계약 의사 없다" 아빠 쌍둥이를 만난 아기, '진짜 우리 아빠가 누구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