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가부 폐지하려 장관 됐나' 묻자, 김현숙 "네"…입장 재차 강조

입력 2022-08-18 19:46 수정 2022-08-18 22: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여성가족부를 폐지하겠다는 입장을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오늘(18일) 국회 여성가족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여가부 폐지를 놓고 야당과 공방을 벌였습니다.

이날 김 장관은 여가부 폐지에 대한 대통령과 장관의 의지가 분명하냐는 질문에 "분명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야당 의원이 "부처를 폐지하겠다는 장관과 무슨 정책을 논하느냐. 여가부 폐지를 위해 장관에 임명됐나"라고 말하자 김 장관은 "네"라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야당은 여가부 폐지에 대해 국회와 상의하지 않는 점, 폐지 시점과 방식 등 구체적 내용이 나오지 않은 점 등을 지적했습니다.

김 장관은 "정부조직법을 국회에 내면 국회에서 논의할 것"이라며 "전문가와 여성단체, 청소년 단체, 가족 관련된 단체나 전문가들과 회의를 해서 일단 의견을 지금 수렴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폐지 로드맵을 언제까지 만들 것이냐'는 질문이 반복적으로 나왔으나 김 장관은 "행정안전부와 논의하겠다"고만 답했습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김 장관에게 여가부 폐지 로드맵을 만들라고 지시한 바 있습니다.

김 장관은 지난 6월 취임 당시에도 여가부 폐지를 명확히 했습니다. 김 장관은 "최근 우리 부에 대한 다양한 입장이 존재하고 사회적 논쟁의 소재가 된 것도 사실"이라며 "현재 당면하고 있는 젠더 갈등 문제를 그대로 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하고 있는 기능이 없어지는 게 아니라 어떻게 새롭게 수행할지 모색하고,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방향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