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뭉쳐야 찬다 2' 삭발 공약 건 이동국 감독, 안정환 감독에 패배

입력 2022-11-14 09:43 수정 2022-11-14 09: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뭉쳐야 찬다 2' 삭발 공약 건 이동국 감독, 안정환 감독에 패배

안정환이 이동국과의 감독전에서 승자의 미소를 지었다.

어제(13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 2'에서는 카타르 전지훈련을 앞둔 '어쩌다벤져스'와 OMBC(Official Match Ball Carrier) 유소년 팀의 특별한 만남이 펼쳐졌다. 특히 안정환 감독이 일일 감독을 맡은 OMBC 유소년 팀이 이동국 감독이 이끄는 '어쩌다벤져스'를 4 대 1로 승리, 패배 시 삭발 공약을 내건 '어쩌다벤져스'의 공약 이행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안정환 감독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카타르 전지훈련을 발표해 '어쩌다벤져스'를 설레게 만들었다. 또한 카타르 월드컵의 키맨(Key man) OMBC 유소년 팀 김예건, 이사무엘, 노연우, 한국희, 최세은, 백지은, 전서휘, 이정훈, 이성윤, 이윤승, 백종훈, 이서준, 김채호가 특별 손님으로 찾아와 의미를 더했다.

무엇보다 두 팀의 축구 경기를 앞두고 안정환 감독이 OMBC 유소년 팀 일일 감독으로 이동하며 이동국 수석 코치가 '어쩌다벤져스' 감독에 이름을 올려 또 한 번의 감독전이 성사됐다. 이동국 감독이 안정환 감독을 상대로 1승 1무 6패의 전적을 가지고 있는 만큼 '어쩌다벤져스'의 경기 부담도 적은 웃픈 상황.

그러나 이동국 감독은 기술, 스피드, 피지컬 중 OMBC 유소년 팀보다 스피드와 피지컬에서 우세한 '어쩌다벤져스'의 승리에 자신만만했다. 심지어 패배 시 선수들의 삭발을 제안, 결과적으로 이동국 감독, 포지션 별 선수 1명씩, 중계진 1명이 삭발하기로 했다.

전반전이 시작되고 '어쩌다벤져스'는 OMBC 유소년 팀보다 피지컬, 스피드면에서는 앞섰지만 뛰어난 개인 기량에 쩔쩔매는 모습을 보였다. OMBC 유소년 팀 '여자 음바페' 백지은이 슈팅한 공이 이형택의 다리 사이로 들어가며 선취 골을 기록하자 '어쩌다벤져스'에는 순간 정적이 흘렀다.

두 번째 골 역시 OMBC 유소년 팀에서 터졌다. 측면에서 돌아서 쇄도 후 골인시킨 'K-마르' 김예건의 플레이에 벤치에 있던 모태범은 "나 예건이 팬이야"라며 팬심을 드러냈다. 2 대 0 으로 앞서가는 OMBC 유소년 팀 안정환 감독은 '어쩌다벤져스' 벤치에 방문해 약을 올려 폭소를 자아냈다.

전반전이 종료되고 김용만은 "야 좀 잘해! 머리 밀 거야?"라며 호통을 쳐 이동국 감독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이동국 감독은 삭발까지 남은 시간을 공지하며 '어쩌다벤져스'의 승부욕을 끌어올렸다.

하지만 첫 호흡을 맞춘 OMBC 유소년 팀이 후반전에서 더욱 강화된 조직력을 보여줬다. 게다가 이사무엘, 김예건의 추가 골까지 2점을 득점하며 4 대 0 스코어로 패색은 짙어만 갔다. 쉽게 열리지 않는 골문에 시간이 갈수록 더욱 절실해진 '어쩌다벤져스'는 코너킥 찬스에서 임남규가 올려준 공을 김현우가 헤더로 마무리하며 드디어 1점을 획득했다.

결국 4 대 1로 경기가 끝났고 '어쩌다벤져스'는 삭발 공약을 이행하게 돼 다음 주 공개될 삭발 멤버를 궁금케 했다. '어쩌다벤져스'가 뽑은 OMBC 유소년 팀 MOM 선수는 한국희에게 돌아갔다. 안정환 감독은 열심히 뛰어준 OMBC 유소년 팀 선수들을 칭찬하며 "운동장에서 본 여러분들의 모습은 제 마음 속의 국가대표다"라고 따뜻한 응원을 덧붙였다.

이처럼 '어쩌다벤져스'와 OMBC 유소년 팀의 스페셜 매치로 대한민국 축구의 밝은 미래를 기대케 한 JTBC '뭉쳐야 찬다 2'는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된다.

한편, 13일(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 2' 시청률은 지난주 대비 1.1%p 상승한 6.1%를 기록, 비지상파 부문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JTBC 모바일운영부)

관련기사

'뭉쳐야 찬다 2' 삭발 공약 걸린 안정환 vs 이동국의 9번째 대결! '뭉쳐야 찬다 2' 최세은 VS 한국희 미래 국가대표들의 대결! '뭉쳐야 찬다 2' 안정환 중대 발표! 현지 조기축구회와 경기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