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긴급입수] '뉴스콘서트' 김정은 생모 고영희 우상화 전체 영상

입력 2013-12-20 14:06 수정 2013-12-20 14: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긴급입수] '뉴스콘서트' 김정은 생모 고영희 우상화 전체 영상


JTBC '뉴스콘서트'가 김정은 생모 고영희의 우상화 전체 영상을 긴급 입수했다.

장성택 처형과 김정일 2주기를 맞아 북한 내 정치동향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20일 방송되는 JTBC '뉴스콘서트'에서는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생모 고영희의 우상화 전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고영희는 김정은의 생모지만 생전에 공개된 적은 없다. 고영희는 제주 출신 고경택의 딸로 1952년 일본에서 태어나 1962년 부친과 함께 북한에 갔다. 이후 만수대예술단 무용수로 활동하던 중 김정일 위원장을 만나 정철, 정은, 여정을 낳았고, 2004년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 내에서는 김정은의 생모인 고영희의 이름을 리은실로 바꾸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제주도 출신이고 일본 혈통이라는 점이 밝혀질 것을 꺼리는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김정은 생모 고영희 우상화 전체 영상이 공개되는 '뉴스콘서트'는 오늘(20일) 오후 5시 35분 JTBC에서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일보 포토 DB

관련기사

[백두혈통 잔혹사] ① 김정은에 습격 당한 김정남, 북한서 도망 [백두혈통 잔혹사] ② "기자시죠?" 김정남 단독 인터뷰한 사연! [백두혈통 잔혹사] ③ 김정남 권력의지 없다?…"감추고 있는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