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엘롯기와 LTE'…신조어에 담긴 프로야구 '희노애락'

입력 2012-05-28 22: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뜨거워진 날씨만큼이나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올해 프로야구. 엘롯기, LTE 등 팬들이 만들어낸 신조어도 재미있는데요. 과연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 것일까요?

지난 주 경기 소식과 함께 민동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올해 프로야구.

상위팀과 하위팀의 격차가 크지 않아 팬들의 관심과 열기가 어느 해보다 뜨겁습니다.

지난 주 가장 주목받은 팀은 기아 타이거즈입니다.

2000년대 '엘롯기'동맹이라는 신조어를 만들며 롯데, 엘지와 함께 꼴찌 팀의 한축을 이뤘던 기아 타이거즈.

올 시즌 초반 저조한 성적 탓에 팬들은' LTE 동맹'이라는 자조섞인 신조어를 만들어냈습니다.

통신사 광고에서나 보던 LTE 야구에선 다른 뜻이 담겨있습니다.

라이온즈, 타이거즈, 이글스의 첫자를 딴 것으로 올해 하위 3팀을 뜻합니다.

하지만 지난주 기아는 LTE동맹을 멋지게 깼습니다.

타격이 살아나며 6경기 전승.

은퇴식을 한 이종범 선수의 기를 받아서 일까요? 단숨에 공동 4위로 올라섭니다.

반면 돌풍을 일으키며 단독 선두에 올랐던 넥센은 3위로 추락하고 맙니다.

최하위팀 한화에 3연패를 당했습니다.

역시 1위는 지키는 것이 더 힘든가 봅니다.

지난 주에도 재미있는 장면은 이어졌습니다.

롯데 박종윤 선수의 글러브 던지기. 공이 글러브 속에서 빠지지 않았다네요.

SK 이만수 감독은 경기 중 직접 삽을 들고 마운드 정리를 하기도 했습니다.

갈수록 재미를 더해가는 프로야구.

이번 주에도 JTBC 뉴스 10의 결정적 순간코너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19년 정든 그라운드여, 안녕!"…바람의 아들 이종범, 떠나다 "훈남, 꽃미남 선수들 좋아"…여심 사로잡은 프로야구 한 편의 인생극장?…목동구장에 퍼진 "김병현! 김병현!" 공 던지기 참 어렵네…'기본'에 고개 숙인 두남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