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LA서 창조경제 리더 간담회로 방미 마무리

입력 2013-05-10 18: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끝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로스 앤젤레스에서 미국 방문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LA 현지에서 남궁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로스앤젤레스에서 창조경제 리더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새 정부의 경제목표인 창조경제를 한 발 앞서 구현한 미국 내 인재들을 모아 의견을 들은 겁니다.

이 자리에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가 국내 정치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사퇴한 김종훈 전 벨연구소 사장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창조경제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지금은 그런 추격형 (경제)모델이 성장하는 데 한계에 부딪혔고… 새 정부에서는 창조경제를 새로운 (경제정책의) 패러다임으로 제시하고…]

오늘(10일) 간담회에는 김 전 후보자 외에도 실리콘 밸리에서 활약 중인 한인들과 쿵푸팬더 2의 여인영 감독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곳 LA에서 창조경제 리더 간담회에 이어 안토니오 비아라이고사 시장과 점심을 함께 한 박 대통령은 6일 간의 미국 순방 일정을 모두 마치고 오늘 저녁 귀국합니다.

관련기사

윤창중 패러디 봇물…'나쁜 손부터 남양유업 음모설까지' "눈만 뜨면 성추행하는…" 윤창중 과거 칼럼 화제 "정책 잘해봤자 윤창중 때문에…" 불통 인사 재연 논란 박 대통령 성과 다루던 외신들, '윤창중 사태' 집중 보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