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수능 이색 문제들? 교과서만 봐도 서울대 간다더니…

입력 2013-11-09 14: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수능 이색 문제들? 교과서만 봐도 서울대 간다더니…


'수능 이색 문제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수능 이색 문제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4교시 사회탐구영역의 '생활과 윤리'에서는 언론인이 사전보도 금지 약속을 위반했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을 제시한 후 언론인이 지켜야 할 바람직한 태도를 물었고, '한국지리'에는 국제결혼 비율 분포도를 제시하면서 최근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늘고 있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문제, 부산감천마을과 관악구 난곡동 달동네 재개발 사례를 비교하는 문제 등이 출제됐다.

또 사회·문화 과목에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거론했고 복지문제와 관련해 사회보험과 공공부조의 특징을 묻기도 했다.

법과 정치 과목에서는 근로계약서에 따라 아르바이트 학생이 받을 수 있는 법적 보호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는 문제와 소비자 보호 문제에 대해 묻는 문제가 출제됐다.

과학탐구영역에서는 올해 노벨화학상 수상자 문제, 직업탐구영역에서는 스마트폰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신체적 문제를 다룬 신문기사가 제시되는 등 수능 이색 문제들이 출제돼 눈길을 끌었다.

이 문제를 접한 누리꾼들은 "수능 이색 문제들, 그래서 답이 뭐야?" "수능 이색 문제들, 수능 시험지만 봐도 지겹다" "수능 이색 문제들, 다양한 문제들이 나오는 건 좋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클라라 집공개 눈길…집에서는 몸매 '꽁꽁'(?) 트러블메이커 1위 인증샷, 현아의 모습에 반전이(?) '마녀사냥' 시청률 고공행진!…3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수지 매니저 장난, 누리꾼들 "내가 저 사람이었으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