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디 엠파이어' 부장검사 김선아의 일급비밀 사건일지 몰래 보기

입력 2022-10-06 09: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디 엠파이어' 부장검사 김선아의 일급비밀 사건일지 몰래 보기

성역 없는 수사 중인 김선아의 일급비밀 사건일지가 공개됐다.

JTBC 토일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극본 오가규, 연출 유현기,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SLL)에서 부장검사 한혜률(김선아 분)이 대한민국 경제를 주름잡는 주성 그룹과 크리스마스 펀드의 실체를 털고 있다. 주성 그룹과 크리스마스 펀드를 비호하기 위해 법조계는 물론 언론과 청와대까지 움직이고 있어 결코 쉽지 않은 싸움이 예감돼 '칼잡이' 한혜률이 왜 이들을 기소하려 하는지, 사건의 쟁점을 분석해봤다.

Case 1. 대한민국 굴지의 대기업 주성 그룹의 주가 조작+불법 승계 고발!
현재 한혜률이 노리고 있는 가장 큰 목표는 굴지의 대기업인 주성 그룹이다. 과거 주성 그룹의 자회사인 주성케미칼이 합병 과정에서 분식 회계를 저지른 정황이 포착됐고 이는 명백히 자본시장법 위반이므로 한혜률은 원칙에 따라 주성 그룹을 향해 소장을 던졌다.

한혜률의 폭탄은 고스란히 그녀의 여동생 한무률(김정 분)을 향했다. 법복 가족의 차녀에서 주성 그룹의 며느리가 된 한무률은 시댁의 등쌀에 시달리다 못해 친정을 찾아가 언니를 말려달라며 성토했지만 이미 집안 모두가 한혜률의 편에 서 있는 터. 궁지에 몰린 한무률은 최후의 수단으로 형부 나근우(안재욱 분)에게 외도 장면이 담긴 사진을 내밀며 언니를 막아달라고 협박하는 등 한 치도 물러설 수 없는 자매간의 싸움이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자매싸움과 더불어 정재계와 법조계는 한혜률의 가족이 소속된 함앤리의 압수수색까지 단행해 그녀를 향한 압박은 최고조에 이르렀다. 그러나 한혜률은 이에 굴하지 않고 주성 그룹의 불법 승계와 주가 조작, 그리고 크리스마스 펀드까지 들추며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ase 2. "크리스마스 펀드 관련 살인 현장" 죽음까지 야기한 크리스마스 펀드의 정체는?
한혜률이 조사한 바에 의하면 크리스마스 펀드는 주성케미칼이 분식회계를 통해 기업가치를 확대시키는 과정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처리하기 위해 세워진 것이라고. 크리스마스 펀드 관련 임원, 즉 돌핀(김원해 분)의 녹취록을 통해 청와대 인사들이 주성 그룹 쪽 투자를 청탁, 주성 그룹과 시중 은행에서 거액의 투자금을 입수했다는 정황까지 드러나면서 충격을 더하고 있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펀드에 전재산을 투자한 서민들이 연신 목숨을 끊는 비극이 발생하면서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집안을 살리기 위해 크리스마스 펀드에 투자했다가 모든 것을 날린 가장의 피 끓는 유서를 발견한 지구원(박진우 분)은 "이건 크리스마스 펀드 관련 살인 현장이라고"라며 분노를 토해내기도 했다.

한혜률 역시 압수수색으로 집안이 난장판이 된 상황에서 이대로 물러설 수는 없었다. 뇌물을 받은 청와대 인사들의 압수수색을 단행했고 구치소에 있어야 할 경제사범 돌핀의 검찰청 출입 횟수를 공론화해 검찰에 대한 신뢰를 떨어트렸다. 이로써 검찰에 반기를 든 한혜률의 행동은 온갖 핍박에도 굴하지 않고 대의를 향해 칼을 휘두르는 정의로운 검사의 저항으로 자리매김하며 그녀의 행동에 정당성을 부여했다.

이에 가족과의 갈등과 권력층의 압박에도 굽히지 않고 무소의 뿔처럼 앞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한혜률이 주성 그룹과 크리스마스 펀드의 실체를 낱낱이 밝힐 수 있을지 의문을 남긴다. 청와대는 물론 언론, 검찰까지 비호하고 있는 주성 그룹과 크리스마스 펀드는 과연 무엇일지 '칼잡이' 한혜률이 공개할 이들의 민낯이 궁금해진다.

칼 좀 휘두르는 검사(檢事) 김선아의 주성 그룹 수사가 이어질 JTBC 토일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은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출처 :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SLL)
(JTBC 모바일운영부)

관련기사

'디 엠파이어' 김선아·안재욱·주세빈, 불편한 삼자대면 '디 엠파이어' 위기의 김선아·안재욱…함락 본격화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김선아, 전남편 김형묵과 기싸움 발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