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갈 때까지 가는' 싸이, 빌보드 최고순위 기록…비결은?

입력 2012-09-16 17:15 수정 2017-09-13 13: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갈 때까지 가는' 싸이, 빌보드 최고순위 기록…비결은?

싸이 열풍은 끝나지 않았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64위로 진입했다. 이는 역대 한국 가수 중 최고 기록이다.

지칠 새 없이 K-POP 역사의 새 페이지를 연일 써나가는 싸이. 과연 그 인기비결은 뭘까?

첫 번째는 싸이만의 쉽고 재미있는 춤. '사람이면 다 출 수 있다'고 할 만큼 말춤의 인기는 성별, 나이, 국적을 초월해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안무를 담당한 이주선 단장은 "말춤은 한 번에 동작이 나왔다. 멋있게 하려고 짠 건데 웃긴 걸로 유명해졌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비결은 유창한 영어실력. 싸이는 버클리 음대를 졸업한 유학파로 김동률, 김광민, 양파와 선후배 사이다. 싸이만의 음악 세계에 실력이 담보된 것은 물론, 영어회화까지 일찍이 준비되어 있던 셈이다.

싸이의 세 번째 매력은 눈길을 사로잡는 패션센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서 싸이는 줄곧 턱시도를 입고 출연한다. 화려하고 개성 있는 패션으로 '싸이스타일'을 구사하는 것 자체가 매력포인트라는 분석이다.

방송뉴스팀 조은미 기자 eunmic@joongang.co.kr

관련기사

싸이, 미국 'SNL'까지 진출…식지 않는 인기 "싸이 말춤, 日 CF 따라했다?" 일본 네티즌, 황당 주장 양현석 "싸이 해외 신드롬, K팝 붐과 무관해" 아이폰5 행사장에서도 '강남스타일'…"역시 싸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