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학규 "국민은 문재인 능력을 냉정하게 볼 것"

입력 2012-06-15 09:51

"안철수와 손잡겠다는 야당을 국민이 왜 찍어주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와 손잡겠다는 야당을 국민이 왜 찍어주나"


손학규 "국민은 문재인 능력을 냉정하게 볼 것"

민주통합당 손학규 상임고문은 15일 문재인 상임고문에 대해 "국민은 (문 고문이) 어떤 능력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실력이 있는지 냉정하게 바라볼 것"이라고 밝혔다.

손 고문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같이 말한 뒤 "국민은 그 후보자가 어떠한 삶을 살아왔는지 바라본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험면에서 (문 고문보다) 훨씬 낫다고 보나"라는 질문에 "단순한 경험이 아니다"라며 "실패한 경험을 하면 무엇하나. 성공한 경험을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문 고문을 이야기하는 것인가"라고 묻자 "문 고문을 말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라고 답했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서는 "한국 정치의 병리현상에 안철수라는 백신이 나타났는데 아직 그 백신을 어떻게 가장 효과적으로 쓸지 모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은 민주당에 기대를 하고 있는데 '저 혼자는 힘이 없어요. 안철수와 손잡을게요. 안철수와 손잡으면 지지해주세요'라고 한다"며 "국민들이 나라를 책임지겠다는 자신감도 없는 허약한 야당을 왜 찍어주나"라고 강조했다.

이는 안 원장과의 공동정부론을 이야기하고 "안 원장과 단일화할 땐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을 이길 수 있다"고 말한 문 고문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에 대해서는 "군사정권 시절에 민주주의를 위해 몸을 던져보지 않은 사람은 민주주의를 이야기할 자격이 없다"며 "국민이 주인이라고 하는 소신과 철학이 없는 복지는 가짜복지"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자신의 경쟁력에 대해 "아무리 생각해도 제가 시대의 요구와 제일 잘 맞는 것 같다"며 "복지한다고, 진보한다고 하고 휘집어놓기만 하고 사회를 불안에 떨게 만들면 안되지 않나"라고 말했다.

지지율이 낮다는 지적에는 "지금까지는 인기투표하듯이 했지만, 이제는 아주 실리적으로 나한테 무엇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인지를 검증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손학규, 세종대왕 앞에서 "통합·민생 대통령 되겠다" 야권 대선 주자들 '사랑해요 DJ'…호남 표심잡기 경쟁 야권 주자 속속 출마선언…안철수 언제 결단할까 '민생·통합' 기치로 대선 가도 뛰어든 손학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