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주복의 비밀, 옷 무게만 100kg 육박…"정말 놀라워"

입력 2014-01-16 15: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우주복의 비밀, 옷 무게만 100kg 육박…"정말 놀라워"


'우주복의 비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우주복의 비밀'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물에 따르면 우주복에는 내부 압력과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 산소를 공급하는 기능,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기능이 있다.

또 우주복에는 전용 기저귀가 장착돼 있다. 임무 수행중 용변을 본 후 우주선으로 돌아와 기저귀만 처리하면 된다.

실제 우주복의 무게는 100kg에 달한다. 하지만, 무중력 공간에서는 무게를 느낄 수 없다. 특히 무중력 공간인 우주에서는 무게를 느낄 수 없지만, 실제 우주복의 무게는 100kg에 육박하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우주복은 방탄복 소재인 케블라층으로 제작, 엄청난 충격파도 견뎌낼 수 있다.

우주복의 비밀을 접한 누리꾼들은 "우주복의 비밀, 전용 기저귀 장착? 놀랍다" "우주복의 비밀, 신기하다" "우주복의 비밀, 처음 알았다" "우주복의 비밀, 무게가 100kg이라니…"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일보 포토 DB

관련기사

살인미소 원숭이 화제…익살스러운 모습, '너무 귀여워' '김현중 아역' 곽동연 화제, 외모에 성격까지 닮아 '감격' 별에서 온 원빈, '진짜 외계인 아니야?'…누리꾼들 "공감" '별그대' 이이경, 소시오패스 신성록과 환상 호흡 '눈길' 이연희 야식차 인증샷…통 큰 팬들,150인분 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