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고성 DMZ 방문…여야 연초부터 통일·안보 행보

입력 2014-01-09 17:56 수정 2014-01-09 17: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5. "김경희, 사실상 식물인간"

김경희 북한 노동당 비서가 사실상 식물인간에 가까운 상태라고 미국 정보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김경희가 파리에서 받은 뒤 몸무게 35㎏에 불과할 정도로 쇠약해져 있는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4.여야, 연초부터 '통일' '안보' 행보

박근혜 대통령이 "통일은 대박"이라고 한 가운데 새누리당은 오늘(9일) 고성 DMZ를 방문해 통일시대 준비를 강조했습니다. 한편 어제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최전방을 방문해 진보정당도 안보에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3. 이석채 KT 전 회장 구속영장

검찰이 배임과 횡령 혐의를 받고 있는 이석채 전 KT 회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탈세, 배임, 횡령 혐의를 받고 있는 효성그룹 조석래 회장과 조현준 사장은 불구속 기소 됐습니다.

2.청송여고, 교학사 교과서 채택 철회

교학사 교과서를 역사 교과서로 채택했던 경북 청송여고가 채택을 철회했습니다. 이로써 교학사 교과서를 채택한 학교는 경기도 파주 한민고 한 곳 뿐입니다. 한민고 역시 교과서 선정을 재검토 중입니다.

1.북한 설 이산상봉 거부

북한이 우리 정부의 이산가족 상봉 제의를 거부한다고 통보하고 "좋은 계절에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취지에서입니다. 북한은 지난해 9월 이산가족 상봉 행사를 갑자기 연기했는데, 이번에도 거부의 뜻을 통보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