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 후쿠시마 초고농도 방사능 수증기 배출…'인체에 치명적'

입력 2013-07-25 09:46 수정 2013-07-25 10: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본 후쿠시마 초고농도 방사능 수증기 배출…'인체에 치명적'


일본 후쿠시마 원전 3호기에서 초고농도의 방사능이 포함된 수증기가 나오고 있어 일본 열도가 비상이다.

지난 18일 후쿠시마 원전 3호기 5층에서 부근에서 흰색 연기 같은 수증기가 끊임없이 피어오르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는데 당시 도쿄전력 측은 방사능 수치에는 변화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재측정 결과 후쿠시마 원전 3호기 주변에서 시간당 2170밀리시버트의 초고농도의 방사능이 확인됐다고 한다.

시간당 2000mSv의 방사능은 지난 2011년 5월 후쿠시마 원전이 멜트다운된 뒤 불과 두 달 뒤에 측정된 방사능과 비슷한 수준이다.

1mSv는 성인에게 1년간 허용된 방사능 한계치로, 이 정도의 초고농도 방사능은 방호 복장을 갖춘 작업원들도 8분 이상 일하기 어려울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후쿠시마 원전 3호기는 우라늄 235보다 20만 배 이상 독성이 강한 플루토늄이 들어 있어 다른 후쿠시마 원전보다 훨씬 위험하다는 지적이다.

한편 일본은 방사능 오염수에 바다유출에 연이은 또 한 번의 사고로 후쿠시마 원전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수증기 유출에 누리꾼들은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유출, 일본산은 절대 먹지 말아야겠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수증기 유출, 이대로는 정말 안되겠다! 특단의 대책이 필요해 보인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수증기 유출, 일본 정부는 빨리 대책을 강구하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수증기 유출, 생각만 해도 섬뜩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SBS 뉴스화면 캡처

관련기사

유퉁 몽골서 7번째 결혼식, 33살 연하 아내 이별통보…왜? 백지영 근황, 유성은 비주얼디렉터 변신…제자 사랑 '눈길' 이승철 둘째 딸 공개, "원이와 팥빙수…너무 예쁘죠" 딸바보 등극 故 김종학 PD 발인, 숨지기 전 이발사 찾아…'가슴 뭉클' 한국 vs 중국, 中 압도하는 경기 펼쳤지만…'한 골이 어렵네' '짝' 여자 4호 알고 보니 황은수…"신사의 품격 출연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