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22월드컵] 서경덕 "일본 욱일기 응원하면 즉각 FIFA에 고발할 것"

입력 2022-11-21 09:56 수정 2022-11-21 09: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카타르 월드컵에서 일본측이 욱일기 응원을 할 경우 국제축구연맹(FIFA)에 고발하고 전세계 언론에 문제제기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서 교수가 이런 입장을 밝힌 서 교수 인스타그램 〈사진=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캡처〉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카타르 월드컵에서 일본측이 욱일기 응원을 할 경우 국제축구연맹(FIFA)에 고발하고 전세계 언론에 문제제기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서 교수가 이런 입장을 밝힌 서 교수 인스타그램 〈사진=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캡처〉
대한민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일본측이 욱일기 응원을 막는 캠페인을 벌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서 교수는 21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입장을 올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일본측 응원단이 욱일기로 응원을 펼친다면 즉각 FIFA에 고발을 하고 외신 기자단을 통해 전 세계에 문제점을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서 교수는 오히려 이번에 욱일기 응원이 등장하면 세계적인 논란꺼리로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독일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임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수 있는 좋은 계기로 삼겠다는 것입니다.

서 교수는 "카타르 월드컵 현장에서, 혹은 중계 화면으로 욱일기 응원이 포착되면 저에게 즉시 제보를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