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명숙 "공천과정 기대미흡 반성…힘 합쳐야"

입력 2012-03-21 09:53

박지원 "불법사찰 몸통은 영포라인과 청와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지원 "불법사찰 몸통은 영포라인과 청와대"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21일 "그동안 4ㆍ11 총선 공천, 경선 과정에서 국민의 기대에 못미친데 대해 깊이 반성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반성을 토대로 더 나은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각오를 국민 앞에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공천 과정에서 나타난 갈등, 희생자, 억울한 사람들이 상처와 아픔을 딛고 함께 하나의 힘으로 뭉쳐 새시대로 나아가야 한다는 국민의 여망에 부응하기 위해 힘을 합쳐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 사회가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실망을 넘어 절망으로 가고 있다"며 "선거 승리로 1%의 특권층만이 아닌 99% 중산층과 서민이 자기의 꿈을 이루며 스스로 생활을 해 나갈 수 있는 좋은 나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진표 원내대표는 민간인 불법사찰과 관련해 "이영호 전 청와대 고용노사비서관이 기자회견을 하며 자신이 몸통이라고 했는데 이는 소가 웃을 일"이라며 "이명박 대통령이 나서서 진상을 밝히고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박지원 최고위원은 "이영호씨가 몸통이라는 것을 믿는 국민은 없다"며 "몸통은 박영준과 형님(이상득 의원)으로 이어지는 '영포라인'과 청와대"라고 주장했다.

이날 회의장에는 "누군가 공천 실수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며 최고위원직 사퇴를 선언한 박영선 최고위원은 참석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영호 "2천만원 선의로 준 것"…장진수 오늘 재소환 장진수 측 변호인 윗선 있나 묻자 "없다고는 않겠다" 장진수 소환 … '영포라인' 향하는 민간인 사찰 수사 경찰, 김재호 판사 체포영장 검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