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마트폰, 남성불임 원인?…정자에 wi-fi파 쏘였더니..

입력 2012-06-26 16:49 수정 2012-07-02 17: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스마트폰, 남성불임 원인?…정자에 wi-fi파 쏘였더니..

스마트폰 사용자 1천만 명 시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하지만 건강에 해롭지는 않을까?

생활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의학토크쇼 JTBC '닥터의 승부'에 출연한 박용일 코넬비뇨기과 원장은 스마트폰이 남성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용일 원장은 "전자파와 남성불임의 상관관계를 연구하는 사례가 많아졌다"며 무선통신장치가 남성 생식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실험사례를 소개했다. 그 결과 wi-fi파의 영향을 받는 곳에 있던 정자는 실험 4시간 후 15%가 소멸했고, 3%는 DNA 변형이 왔다고 밝혔다.

이어 전자파와 관련 연구는 계속 진행되고 있으며, 스마트폰 외 다른 전자기기도 동일한 영향을 미친다고 가급적 기기를 멀리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했다.

한편, 다양한 분야의 의사들이 출연해 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JTBC '닥터의 승부'는 매주 화요일 밤 11시 5분에 방송된다.


방송뉴스팀 조은미 기자 eunmic@joongang.co.kr

관련기사

'닥터의 승부', 코털 한 번 잘못 뽑았다가 죽을 수도.. 통증 해결사 '파스', 아프지 않게 떼는 방법은? 머리에만 비듬이? 'NO!'…속눈썹에 숨겨진 비밀 아기 머리 밀면 숱 많아진다? 소아과의사에 물어보니… 스마트폰, 변비·치질 악화시켜 '큰일 볼 땐 놓고 가세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