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출정식장서 '반값등록금' 실현 촉구

입력 2012-07-10 15:48

일부 박근혜 지지자 욕설에 몸싸움 등 한때 소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부 박근혜 지지자 욕설에 몸싸움 등 한때 소란


박근혜 출정식장서 '반값등록금' 실현 촉구

반값등록금 실현과 교육공공성 강화를 위한 국민본부는 10일 오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기자회견를 열어 새누리당 유력 대선 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에게 반값등록금 정책 실현을 촉구했다.

이날 행사는 박 전 위원장의 대선 출마 선언 행사가 열리기 30분 전 같은 장소에서 열렸다.

한국대학생연합과 반값등록금 학부모모임, 참교육학부모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참여연대 등 소속 참가자 30여명은 "새누리당은 자신들이 수십차례 공언했던 반값등록금 정책을 거부하고 야당의 최우선 처리 제안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사실상 여당의 유일한 대선후보인 박 전 위원장이 아직까지 반값등록금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는 데 대해 답답함을 금할 수 없다"며 "서민의 요구에 귀닫고 눈감은 채 대중과 소통을 명목으로 타임스퀘어에서 출정식을 하는 건 모순"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일부 박 전 위원장 지지자들이 회견 참가자들에게 욕설을 해 양측이 몸싸움을 벌이는 등 소동이 벌어졌다.

행사 시작 무렵 김혜숙 숙명여대 총학생회장이 발언하려는 순간 여성 두 명이 뛰어들어 머리채를 잡고 저지하기도 했다.

주변 참가자들이 이들을 제지했으나 이후로도 10여명이 "빨갱이는 북으로 가라"는 등 욕설과 험담을 퍼붓고 행사장에 난입해 진행을 방해했다.

결국 경찰이 행사장을 에워싸고 질서유지에 나선 뒤에야 행사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박 전 위원장의 출정식이 시작되기 전 회견을 마쳤고 일부 대학생들이 남아 피켓 시위를 벌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근혜 출마 공식선언 "국정운영 기조, 국가에서 국민으로" 박근혜, 5천만 국민행복플랜 제시 박근혜 출마선언문 전문… "'오천만 국민행복 플랜' 추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