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동훈 장관, 체포동의안 가결되자 "이재명 대표 잡범 아니다"

입력 2023-09-21 17:52 수정 2023-09-21 17: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늘(21일) 국회 본회의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요청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늘(21일) 국회 본회의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요청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오늘(21일) 국회 본회의에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해 "이 의원은 잡범이 아니다. 중대 범죄 혐의가 많은 중대범죄 혐의자"라고 말했습니다.

한 장관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의원들이 이 대표를 잡범에 비유하는 한 장관이 잡스럽다고 비판하는 것을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 "내가 이재명 의원을 잡범이라고 말한 적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체포동의안 가결을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에는 "의미를 부여할 만한 위치에 있지 않다"며 "최선을 다해 (혐의를) 설명하려고 한 것이었다는 정도"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이 대표 구속영장이 기각될 가능성이 있지 않냐'는 지적에는 "이 시스템은 일반 국민과 똑같이 (이 대표도) 법원 심사를 받으라는 시스템"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한 장관은 민주당 의원들의 항의로 체포동의안 설명이 중단돼 증거 설명을 마치지 못 한 데 대해서는 "굉장히 중요한 사안이고 역사상 초유의 상황"이라며 "설명하지 못 해서 아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