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우원 '마약 의혹' 내사…시민단체, 전두환 일가 고발

입력 2023-03-20 20:40 수정 2023-03-20 21: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두환 씨 비자금 의혹을 폭로한 손자 전우원 씨의 마약 의혹에 대해서 경찰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또 한 시민단체는 전씨가 폭로한 비자금 의혹을 수사하라면서 검찰에 고발장을 냈습니다.

박병현 기자입니다.

[기자]

전두환 씨 손자 전우원 씨는 지난 17일, 온라인 방송에서 마약을 투약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병원에 실려갔습니다.

[전우원/전두환 씨 손자 (지난 17일) : 전 마약하고 범죄자들 잡겠습니다. 범죄자들 중에 저도 있기 때문에 저부터 잡히겠습니다.]

전우원 씨는 지난 13일부터 전두환 씨 일가의 비자금 의혹에 대해 폭로했습니다.

또 본인은 물론 자신의 주변인들도 마약을 투약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경찰은 마약 의혹에 대해 조사에 나섰습니다.

미국 주재관을 통해 전 씨의 현재 상태를 확인했고, 전씨 주변인들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받았습니다.

다만 해외 소셜미디어 회사가 수사에 협조할지는 미지수입니다.

한편 한 시민단체는 전두환 씨의 비자금 의혹을 수사하라며 검찰에 고발장을 냈습니다.

2013년 환수팀까지 꾸려 대대적인 수사에 나섰던 검찰이 재수사에 나설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당시 전두환 씨 장남 전재국 씨가 가족을 대표해 각서까지 작성하며 추징금을 내겠다고 했지만, 아직 900억 원을 안 낸 상태입니다.

전씨 일가가 연희동 별채 압류를 취소해달라며 낸 소송의 판결문을 확인해보니, 전씨 며느리 측은 각서에 포함된 재산 목록에 "가족들 서명이 없다"며 입장을 바꿨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관련기사

전두환 손자가 폭로한 '비자금 세탁처'…검찰도 의심했었다 '전두환 사후' 대비 없던 국회…비자금 확인돼도 '추징 불가능' [단독] 간판도 없이 요새처럼…'전재만 와이너리' 직접 가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