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신년 기자회견] '퇴근 후의 삶' 어떤지 물어보니…

입력 2014-01-06 12:52 수정 2014-01-06 12: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근혜 대통령이 6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신년 기자회견에서 퇴근 후의 생활에 대해 언급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박 대통령은 "관저에서 퇴근 후 개인 시간에 뭘 하느냐"는 질문에 대해 "실제로 보고서 보는 시간이 제일 많다"고 밝혔다.

'보고서를 본다, 책을 읽는다' 등 알려진 사실 외의 답을 달라는 기자의 요청에도 이같이 답한 박 대통령은 "보고서를 보면서 수시로 통화하고, 해당 사안에 대해 결정하고 나면 늦은 시간이 된다"면서 "국정 책임을 지고 간다고 생각하면 개인시간 가질 시간이 별로 없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어 청와대에서 키우는 진돗개인 '새롬이'와 '희망이'를 보는 재미에 대해 밝혔다.

박 대통령은 "개 두마리를 키우는 데, 나갈 때와 들어올 때 꼬리 흔들며 반겨준다"면서 "날씨가 따뜻해지면 '새롬이'와 '희망이'를 기자들에게 인사하도록 하는 시간도 가지려 생각 중"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박근혜 신년 기자회견 Q&A] "창조경제 혁신센터, 지역에 세울 것" [박근혜 신년 기자회견 Q&A] "부동산 시장 올해부터 활성화 기대" [박근혜 신년 기자회견 Q&A] "국정원 특검 언급은 부적절하다" [박근혜 신년 기자회견 Q&A] "통일은 한마디로 '대박'이다고 생각" [박근혜 신년 기자회견 Q&A] "'경제혁신 3개년 계획' 꼭 성공하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