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그리스 사태에 불안감↑…보수적 관망세 지속될 듯

입력 2012-05-09 16: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9일) 주식시장 마감상황 알바트로스 투자자문 신승용 대표 연결해 알아봅니다 대표님 먼저, 오늘 시장의 특징 짚어주시죠.



Q. 오늘 주식시장의 흐름과 특징은?
외국인들이 지속적으로 3천억 정도 순매도를 보이며 6일 연속 순매도, 누적 1.4조원 규모를 보였다는게 가장 큰 특징인 것 같다. 그 배경에는 유로존 재정위기 해법 전환여부를 놓고 상당부분 긴장감이 완화되고 있지 않다는 불안감 지속 부분에서 찾을 수 있겠다.

특히 그리스의 같은 경우 무정부 상황이 1개월 이상 지속될수 있다는 불안감 때문에 10%에 이르는 급락 상황이 나타나고 있다. 글로벌 증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되고 시장내 보수적인 관망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Q. 당분간 시장에 영향 줄 특별한 일 없나

지금 현재 우리 시장에서 가장 관심을 가지고 기대감을 가질 부분은 미국의 경기부양책이 아닐까 생각된다. 공교롭게도 미국의 경기부양책 다소 지연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그 이유는 5월 미 FOMC 회의 없고 6월에 열리는데 오퍼래이션트위스트 만료되고, 경험적으로 7월 이후 추가부양책 가능성 높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당분간 모맨턴 부재상황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더 나아가 중국같은 경우도 정권 이양을 앞두고 불안한 상황 지속, 경기 부양책 가능성 낮아 보이고, 당분간 보수적 관점에서 단기적인 매매에 치중하는게 좋겠다.

관련기사

코스피 1,950선으로 하락…유럽위기 불안감 그리스발 악재 또 터졌다…"국가 부도 사태 불가피" 변액 연금보험 수익률 주식비율 구조조정 하라 금융상품도 '세트메뉴'가 대세 '전차군단'에 가려 어닝쇼크 몰랐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