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보수단체 '박 대통령 사퇴 시국미사' 신부 검찰고발

입력 2013-11-25 16: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보수단체 '박 대통령 사퇴 시국미사' 신부 검찰고발


보수성향의 시민단체인 자유청년연합은 20일 박근혜 대통령의 사퇴를 요구하는 시국 미사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 박창신 신부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자유청년연합은 이날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적으로 중립에 서야 할 종교인들이 18대 대선이 국가기관을 동원한 불법선거라며 18대 대선을 무효라고 떠들면서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촉구했다"며 "이는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행위이자 국론 분열을 일으키려는 북한에 동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가보안법 폐기를 주장하고 주한미군철수, 한미동맹파괴,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시위 등 정의구현사제단의 일련의 일을 보면 그 사제단이 어떤 단체인지 알 수 있다"며 "북한이 주장하는 모든 것을 따라 할 뿐 아니라 지난 22일 미사에서는 국민들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발언으로 국민을 분노하게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창신 신부는 대한민국 신부가 아니라 북한을 동조하는 종북 신부"라며 "검찰은 박 신부에 대해 엄정히 수사해 국가보안법으로 강력하게 처벌하라"고 강조했다.

이날 보수성향의 시민단체들은 박근혜 대통령 퇴진 주장은 반국가적인 행동이라며 종교인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앞서 은퇴 경찰들의 모임인 대한민국 재향경우회도 서울 중구 명동성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천주교계를 폄하하고, 국민을 분열시키는 정치적 성향이 짙은 신부들의 자성을 촉구한다"며 사제단의 시국 미사를 규탄했다.

또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 등은 성명서를 통해 북한 독재정권을 옹호하는 것은 사제임을 스스로 포기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한편 박 신부는 지난 22일 저녁 전북 군산시 수송동 성당에서 열린 시국 미사에서 박근혜 대통령에 사퇴를 요구하는 발언을 해 논란을 빚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