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최순실, K스포츠 클럽 개입…"K재단이 컨트롤타워"

입력 2016-11-02 08: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K스포츠 클럽은 박근혜 정부가 추진하는 핵심 체육 정책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K스포츠 재단은 최순실씨가 주도한 것으로 나오고 있죠. 정부는 이 두 곳이 전혀 관련이 없다고 해왔는데 저희 취재진이 확인해보니 연관성이 확인됐습니다.

전영희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3월 작성된 K스포츠재단의 스포츠클럽 지원사업 문건입니다.

재단이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면서 지역 스포츠클럽을 지원, 관리하겠단 내용입니다.

그동안 정부는 K스포츠 클럽과 재단은 전혀 관련이 없다고 설명했지만, 재단 내부 문건을 통해 처음으로 연관성이 확인된 겁니다.

재단은 전국 20곳에 거점을 만든 뒤 점차 확대하고, 정부에 예산 지원을 요청하겠단 계획도 세웠습니다.

스포츠클럽 활성화는 박근혜 대통령이 강조한 핵심 정책으로 지난 3년 간 전국에 30개가 넘는 클럽이 생겼습니다.

정부 계획대로 2020년까지 클럽이 228개로 늘어난다면, 관련 예산은 1000억원 이상으로 커질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는 "재단의 일방적 계획일 뿐이며 예산이 집행된 적도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K스포츠 재단이 구체적인 사업안까지 만든 사실이 확인되면서 의혹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최순실 '승마협회 살생부' 논란…대통령 발언에 입김? 검찰, 오늘중 최순실 구속영장 청구…안종범 소환조사 대기업 뭉칫돈 수십억 최순실 모녀에게 직접 건네져 '자발적 모금'이라던 전경련 이승철…"청와대가 지시" 최순실 조카 사돈까지 '청와대 낙하산'…끝없는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