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한길, 박 대통령에 양수회담 제의…"국정원 정국 해법찾자"

입력 2013-08-03 14: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한길, 박 대통령에 양수회담 제의…"국정원 정국 해법찾자"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영수회담을 제안했다.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사건 국정조사를 둘러싼 대치 정국을 풀기 위해서다.

김 대표는 2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박 대통령만이 지금의 상황을 풀 수 있다. 일대일 담판을 통해 해법을 찾을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우리를 (장외로) 나오게 만든 것은 청와대와 새누리당"이라며 "더 이상 새누리당에 답을 구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기들끼리 낄낄거리고 있다"며 "그것은 국민과 국회와 민주주의를 우롱하는 것이고 역사를 우롱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담판 회담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며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여야 합의로 국정원 국정조사가 정상화되더라도 장외투쟁은 그만둘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박 대통령애게 ▲불법 선거개입 책임자 처벌 ▲국회 주도의 국정원 개혁 ▲국정원 국조에 성실히 임할 것 등을 촉구했다.

장외투쟁에 돌입한 민주당은 연일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에 국정원 국조 파행의 핵임론을 강조하며 압박하고 있다. 또 시청 앞·명동·을지로 등에서 특별당보를 배포하는 등 대국민 여론전도 강화하고 있다.

(뉴시스)

관련기사

민주, 국정원 개혁 보고대회 개최…촛불집회 자율참여 '거리로 나서느냐, 마느냐'…문재인 '장외투쟁' 딜레마 국정조사 파행 책임은? "새누리가 민주 장외로 내몰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