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납 기준 초과한 깻잎 학교급식 납품 드러나

입력 2012-07-13 10: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깻잎 주산지인 경남 밀양에서 인체에 유해한 납 성분이 기준을 초과한 들깻잎이 학교 급식에 납품된 사실이 드러났다.

13일 밀양시와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밀양의 한 농민이 서울지역 학교급식 재료로 납품한 들깻잎에서 기준(0.3㎎/㎏)을 배 이상 초과한 0.73㎎/㎏의 납 성분이 검출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산하 학교보건진흥원에 이 깻잎의 중금속 검사를 의뢰했고, 그 결과를 밀양시에 통보했다.

밀양시는 현장 확인을 거친 뒤 해당 농민을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6월19일 경찰에 고발조치했다.

교육청은 그동안 학교급식 재료에 대해 잔류농약 검사만 해왔는데 이번에 중금속 검사를 처음 실시한 점이 주목된다.

교육청의 한 관계자는 "학교급식 재료를 더욱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중금속 검사는 처음으로 실시했다"고 말했다.

밀양에서는 27개 작목반, 700여 농가에서 국내 들깻잎의 50% 가량을 생산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태균 기자의 푸드&메드] 알레르기 피해 심각 … 모든 식품 성분표시 필요 'kg당 300원 줘'…납품대가 뇌물 농협간부 검거 학교 교실 급식 현장 가보니 복도서 배식 … 학생들 엉켜 아수라장 천안지역 교장회의…"방학 중 각종 안전사고 예방 지도에 만전을" "고속성장 습관 젖어 행정 곳곳 누수 … 저성장 속 새 패러다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