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22월드컵] 이강인 "내 모든 점 부족…발전하는 선수될 것"

입력 2022-12-06 09:17 수정 2022-12-06 09: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강인이 현지시간 지난달 25일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훈련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이강인이 현지시간 지난달 25일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훈련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막내' 이강인이 첫 월드컵을 마친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강인은 한국시간으로 오늘(6일) 브라질과의 경기 후 인터뷰에서 "브라질은 모든 부분이 강했다. 정말 좋은 선수들이 많은 나라"라면서 "모든 부분에서 우리보다 앞섰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가 몇 번을 더 나가게 될지는 모르겠다"면서 "월드컵보다는 날마다 발전하는 선수, 더 좋은 선수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월드컵에서) 내 모든 점이 다 부족했다. 모든 부분을 다 향상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끝으로 이강인은 "월드컵을 뛰고픈 건 모든 선수의 꿈"이라면서 "형들과 정말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많은 걸 배웠고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선수로서 발전했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더 발전해 언젠가는 좋은 결과를 내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은 오늘(6일)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1대 4로 졌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8강 진출에 실패해 2022 카타르 월드컵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